구글 애드센스 인증 CMP를 도입_ CMP하는 쉬운 방법

2023. 12. 24. 13:54자기계발/배움은 평생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2024년 1월 16일까지 인증 CMP를 도입하하라고 합니다.


CMP(인증 관리 프로세스)란 무엇일까요?

CMP(인증 관리 프로세스)를 쉽게 설명한다면,  마치 학교 안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열쇠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로 컴퓨터 세계에서 중요한 보안 도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우리가 컴퓨터에 접근할 때, 내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어떤 권한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학교에서 선생님이나 학생들이 자기 자리에만 들어갈 수 있게 비밀번호나 열쇠를 사용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컴퓨터에 들어갈 때 CMP는 사용자가 누구인지 정확히 확인하고,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해서  컴퓨터 시스템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CMP는 컴퓨터에서 정보를 보호하고, 중요한 작업을 하는 데에 필요한 권한을 관리해주는 중요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인증 CMP를 도입하지 않으면?

이 메시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Google 애드센스, Ad Manager, AdMob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 사항을 알리는 내용입니다.
인증 CMP 도입 필요성:  2024년 1월 16일부터는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 트래픽에서 Google 게시자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TCF)와 통합된 인증 CMP를 사용하는 것이 의무화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해당 날짜까지 인증 CMP를 도입해야 합니다.
수익 창출 영향: 만약 여러분이 해당 날짜까지 인증 CMP를 도입하지 않으면 EEA 및 영국 트래픽에서는 일부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익 창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특히 제한적인 광고만 게재하는 경우 수익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시간적인 측면: 2024년 1월 16일까지 도입되어야 하는데, 이 날짜 이후에는 해당 규정이 본격적으로 시행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변경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제 광고 수익은  소소하지만, 인증하기로 했습니다.

 

CMP하는 쉬운 방법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GDPR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메시지 수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2. 메시지를 표시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사이트 선택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메시지를 표시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영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선택' 섹션에서 동의하지 않음 옵션을 결정합니다. 사용 설정된 경우 이 메시지는 사용자에게 광고 파트너 및 광고 파트너의 목적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선택사항) 메시지에 닫기 아이콘을 추가하려면 닫기(동의하지 않음) 옵션을 사용 설정합니다. 사용자는 닫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시지를 닫거나, 광고 파트너 및 그 목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지정에서 로고는 끄기_클릭합니다.
 

 

 





4.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 URL을 입력합니다.
여러분의 주소 다음에 " / privacy"또는 "/privacy-policy" 적으면 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준비가 되면 메시지를 게시합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