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서울시 사회복지직 9급 도전기_불합격

2021. 7. 20. 07:48자기계발/공부하는 방법

반응형

2021년도 제1회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선

2021년도 제1회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필기시험_불합격 이야기




최선을 다해 공부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난해 중순부터 올해 초까지 사회복지사 1급, 요양보호사, 직업상담사 2급 등을 취득하면서 짬짬이 공부했기 때문에 당연히? 떨어질 것이라 예상했고 경험 삼아 본 시험입니다.


하지만... 아쉽습니다. 3점만 더... 면접이라도...



합격자는 점수 비공개이고, 불합격자는 점수가 공개됩니다. 저는 점수가 공개됐네요. 흑흑


사회복지직 9급은 선발예정인원은 404명, 필기 합격인원은 548명입니다.
필기시험 합격선은 339.14점, 제 점수는 336.53점... 영어 한 문제만 더 맞혔다면 면접 볼 기회라도 있었을 텐데 참 아쉽습니다.


하단은 공단기 합격예측 풀서비스로 분석해본 제 점수입니다.
정확도가 매우 일치한다는 말이 맞습니다.




2022년도 시험부터는 선택과목이 없어지고 전공과목이 정해집니다.

사회복지직 시험을 치르려면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복지학개론, 행정법총론을 준비해야 합니다.


2021년도 서울특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필기시험 합격자가 정정되는 황당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합격‧불합격에 직면한 당사자 수험생들에게는 평생 잊히지 못할 당혹스러운 사건이 일어났지요. 교육행정직렬 18명(과락자 4명 포함)과 사서직렬 2명(과락자 1명 포함)을 불합격 처리하는 대신 교육행정직렬 27명(양성평등, 동점자 포함)을 추가 합격 처리했다고 합니다.


서울교육청은 먼저, 지방공무원 교육행정직렬, 사서직렬의 필기시험 2차 과목은 6개 과목 중 2개 과목을 선택하여 치러지며 선택과목별 난이도 차이를 보완하기 위해 평균점과 표준편차를 반영한 조정점수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담당자의 실수가 있었다고 하네요.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일을 계기로 지방공무원 채용절차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현재 2차에 걸쳐 이뤄지는 확인 과정을 3차로 늘리고 점검 인원도 확충하는 등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여 채용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라고 합니다.

선택과목이 없어지면 조정점수도 없을 테니 이런 황당한 사건은 일어나지 않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