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방송대 신·편입생모집_어렵지 않아요. 도전해보세요!

2020. 12. 28. 13:41자기계발/배움은 평생

반응형

방송대에서 공부해보려고 생각하시나요? 그런데 조금 망설여지시지요?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고 계실 거예요. 저도 그랬거든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해서 방송대에 입학을 하게 되었는지 저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90년대 말 대학을 졸업하고, 졸업한 학과에 맞춰 직장에 다녔어요. 직장 다니다가 해외에서 공부해보고 싶어 1년동안 유럽에 가서 공부하고 1년간 그 나라에서 일을 했어요.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직장에 다니다가... 이런저런 삶의 다양한 문제로 오랫동안 경력단절된 생활을 살았습니다. 오랫동안 일을 안하다보니, 새로운 직업을 찾고 싶은데 마땅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3년 전쯤 문득 사회복지사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방송대 입학을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마땅히 주변에 물어볼 사람도 없고, 어떻게 입학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일정도 맞지 않아서 생각만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지인의 권유로 뭔가의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생각하게 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심을 합니다. 2019년 말 교육원에 등록했고 2020년 중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도 9월에 방송대에 3학년으로 편입했습니다.  8월까지는 방송대에 입학할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건강가정사 과목을 이수하고 나니 갑자기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부랴부랴 알아보고 편입했습니다.

 

학은제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보니, 방송대 편입하는 과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전에는 왜 그렇게 어려워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때는 꼭 해야겠다는 마음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꼭 하겠다는 마음을 먹는다면 그다음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모바일에서도 지원 가능하다니 참으로 편리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어렵다고 하시는 분은 입학상담을 받아보세요.

전국대표 전화번호 1577-2853

 

 

방송대 입학했다고 친구에게 이야기하니까, 자신도 하고 싶다고 합니다. 괜찮은 회사에서 오랜 기간 일하고 있던 친구가 그런 말을 하니 놀랐습니다. 꾸준히 자신을 개발하지 않으면 안 되는 현실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입학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방송대 리포트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YU4hCpKozmo

 


 

 

 

 

 

반응형